HDBank, 한국 기업 고객을 위한 ‘코리아 데스크’ 개설



베트남 호치민시 - Media OutReach - 2023년 6월 27일 - 호치민시개발은행(Ho Chi Minh City Development Joint Stock Commercial Bank)은 한국의 윤석열 대통령과 200여 대기업 임원들로 구성된 경제사절단의 베트남 방문을 기념해 한국 기업 고객에 특화된 금융 상품, 서비스, 자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코리아 데스크(Korea Desk)를 설립했다.


한국은 베트남과 수교를 맺은 지 30년이 넘으며 2009년엔 '전략적 협력 동반자,' 2022년 12월에는 '포괄적 전략 동반자'로 그 지위가 격상되었다. 베트남의 주요 파트너 국가 중 하나가 된 한국은 투자, ODA, 무역 비중 분야에서 각각 1위, 2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 투자자들은 베트남에서 95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총 등록 자본 규모는 약 820억 달러에 달한다.

약 9,000개의 한국 기업이 베트남에 투자했으며 많은 유명 기업들이 글로벌 공급망 확장과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양국 간 무역 규모는 지난해 기준 877억달러로 1992년 이래 175배 증가했다.

윤 대통령과 기업인 대표단의 방문은 새로운 모멘텀을 창출하고 양국 간 무역과 투자 협력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것이다.

이에 따라 HDBank는 베트남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거나 진행할 계획인 한국 기업 고객을 위해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 전문적인 자문 지원을 제공하는 "코리아 데스크" 론칭을 발표했다.

현재 HDBank는 80개 이상의 한국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와 금융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의 수출과 글로벌 공급망 참여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다.

HDBank의 코리아 데스크에서는 한국 기업 고객에게 계좌 서비스, 유동성 관리, 비즈니스 파이낸싱, 프로젝트 투자, 수출입 파이낸싱, 전자 뱅킹 서비스, 금융 및 투자 자문, 세무, 노무 관련 서비스 등 다양한 뱅킹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리아 데스크는 베트남 내 한국 기업의 무역과 투자 협력을 강화하고 양국간 무역과 투자 증진에 기여할 것이다.

김병호 HDBank 회장은 "한국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은 HDBank가 코리아 데스크를 론칭할 수 있는 적기"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HDBank는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게 보다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고, 베트남 기업들에게도 잠재적인 한국 파트너와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HDBank가 한국의 수도 서울에 대표 사무소를 개설하기 위한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향후 대표 사무소는 HDBank와 한국을 잇는 직접적인 가교 역할을 하게 되며 양국 기업 간 무역과 투자 협력 기회를 더욱 확대할 것이다.

HDBank는 2014년부터 일본 기업 고객을 위한 재팬 데스크(Japan Desk)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다.

HDBank는 코리아 데스크를 통해 이러한 특화 모델을 확장하고 한국 대표 사무소 설립을 추진하는 등 국제화 전략과 글로벌 통합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Hashtag: #HDBank

發行人全權負責本公告的內容
來源:

HDBank

類別:

Business

閱讀:

English

發佈於

27 Jun 2023

過去的新聞稿

更多
#Finance #Economics

21 June 2024

HDBank: Credit growth is bright spot for banking

聯繫 Media OutReach Newswire

立即聯繫我們